옥외광고사업

옥외광고사업





광고물 종류

고속도로변 지주이용광고물
수량 : 설치155기 (허가수량 : 173기)
규격 : 가로 18m x 세로 8m = 144㎡이내

        (높이는 도로 수평 높이기준 최대 25m)

형태 : 내부조명의 스크린 인쇄방식

 * 2019부터 LED 디지털방식 시범 도입추진 중

조명시간 : 일몰부터 자정까지


사업운영 방식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사업자 선정
사업기간 : 계약체결 후 3년 (4기 : 2019.1.1 ~ 2021.12.31)
사업권역 : 전국 고속도로를 총 7개 권역으로 분할
선정기준 : 권역별 최고가격 입찰


기금 조성/배분

2008년부터 2019년까지 총 2,775억원 조성
국제행사 지원 (50%이내) :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자치단체 광고물개선 (26%) : 간판개선시범사업 등
센터운영 경비 (24%) : 조직운영 및 산업진흥사업 등


광고의 장점

광고효과가 검증된 최고의 옥외광고물
레저문화발달과 이동성 증대로 높은 광고 기회
구매력 높은 집단과 오피니언 리더가 주요 타깃
초대형, 조명광고로 주야간 지속 노출
최고의 장소 선정과 광고물 충분한 거리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