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시 일반현황

일반현황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공제회 안내

설립일
1964.09.12
설립목적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공제제도를 확립·운영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의 건전한 재정운영과 지방재정발전에 기여 및 옥외광고의 획기적 개선과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
 
설립근거
한국지방재정공제회법 (법률 제15805호, 2018.10.16, 일부개정)바로보기
옥외광고물등 관리법 (법률 제17696호, 2021.1.23, 타법개정)바로보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정관바로보기
 
주무기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https://www.lofa.or.kr/index.do
기관장
김동현
소재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36, 16층(공덕동, 지방재정회관)
기관연혁
2003. 05. 15 한국지방재정공제회법(법률 제6872호) 제정
1988. 06. 01 사단법인「한국지방재정공제회」개칭
1964. 09. 12 사단법인「지방공유건물재해복구공제회」설립
주요기능 및 역할
공유재산(건물, 시설물, 관공선)의 재해복구를 위한 공제사업
영조물의 하자 또는 업무수행 과실로 인한 손해배상공제사업
회원의 공공청사 정비, 지역개발 사업 등을 위한 융자사업
지방재정 관련 통계분석 검증 및 회계제도 연구를 위한 지방회계통계사업
국제행사 및 자치단체 광고물 정비 재원마련 등을 위한 옥외광고사업




경영목표 및 전략

중장기 전략 체계도

Mission

지방재정발전 지원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 지역경영을 뒷받침한다.

Vision

회원과 함께 성장∙발전하는 지방재정 및 옥외광고 전문기관

경영목표

  • 순자산 1조 6,369억원
  • 회원지원 700억원
  • 당기순이익 1% 사회기여

경영방침

  •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기반 구축
  • 고객동행의 경영시스템 확립
  • 사회적 가치창출 경영의 내재화

4대 전략방향

  • 주력사업 고도화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
  • 지방재정 선진화 지원을 위한 조직역량 확대
  • 상생과 협력 기반의 옥외광고진흥 선도
  • 열린 경영혁신지원체계 강화

9대 전략과제

1. 회원 니즈를 반영한 공제사업 혁신 가속화
2. 자산운용 전문성 제고로 수익창출 극대화
3. 전사적 역량 결집으로 신사업 발굴 본격화
4.지방재정 정책연구 및 조사·분석 기능 강화
5. 회원에 대한 재정업무 지원 서비스 다양화
6.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옥외광고 산업 육성 추진
7. 국민 참여형 고품격 옥외광고 문화 확산 지원
8. 조직성과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업무환경 조성
9. 공동체 발전과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 발굴 추진

조직도

  1. 이사장
    • 감사
      감사실
    • 경영혁신본부
      기획조정실
      고객지원실
      리스크관리부
      경영정보부
      • 공제사업본부
        공제사업실
        공제기획부
        공제보상부
        • 지방재산부
        자산운용실
        대체투자부
        17개 시·도 지부
    • 지방회계통계센터
      연구기획부
      통계관리부
      지방교육부
                                 
      계약사업실
      계약관리부
                     
    • 한국옥외광고센터
      산업진흥실
      경관개선부
      광고기획부
      광고사업부
      연구조사부




기관 CI

심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CI 심볼
워터마크 기본형

한국지방재정공제회 CI 워터마크기본형
한글 가로형

한국지방재정공제회 CI 한글 가로형
한글영문 세로형

한국지방재정공제회 CI 한글영문 세로형


  


기관 공시 담당자
기관 공시 담당자
구 분 담당자 명 부 서 명 전 화 번 호
작성자 허동회 기획조정실 02-3274-2047
감독자 이종원 기획조정실 02-3274-2040
확인자 곽봉철 감사실 02-3274-2070